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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3. 30. 09:39 읽은것들/자기계발

흔히 사업을 시작하면 3년안에 승부를 봐야 한다고 한다.

3년동안에 좋은 실적을 내던가 아니면 성공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어야 된다는 뜻이겠지.

책의 제목부터 이런 말에 부합을 한다. 

"죽기 살기로 3년만"

어떤 측면에서 보면 새로울것도 없는 진부한 말들의 연속이지만 요즘 내마음을 가장 다독거려 주는 내용의 책이 아닌가 싶다.


그래! 3년동안 죽어라 열심히 해보고 안되면 내 역량이 거기까지인가 보다하고 깨끗이 포기하는거다.

단, 후회가 없도록 최선을 다해야 겠지..



죽기 살기로 3년만

저자
신동일 지음
출판사
참돌출판사 | 2012-06-01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8년간 잘 다니던 대기업을 그만두고 벤츠에 입사해, 입사 2년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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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의복 교육에서 들은 이야기를 토대로 남성 세일즈맨에게 권장되는 의상을 이 지면에다 살짝 옮겨보겠다. 셔츠는 품에 정확히 맞는 옷을 입어야 하고, 정장에는 원래 흰색을 입는게 원칙이다. 셔츠 칼라도 재킷을 걸칠 것인가, 슈트를 걸칠 것인가에 따라 다르게 선택해야 한다. 정장을 입었다면 구두는 반드시 끈이 있는 것을 신어야 한다. 그리고 회사 로고가 있는 신발은 신지 말아야 한다. 양복바지는 신발 뒷부분에서 구두가 조금 보일 정도의 길이로 입는게 좋다. 양복 색깔도 짙은 색 위조로 감색이나 회색, 검정색을 입도록 한다. 넥타이는 너무 화려한 꽃무늬 같은게 있지만 않으면 어떤 것이든 괜찮다. 너무 화려한 무늬의 넥타이는 시선을 분산시킨다."


 "융통성을 가지는 것은 좋지만 근본에 한해서는 양보를 하지 말자."


 "나는 직원들에게 귀에 딱지가 앉을 정도로 말한다.

 '남들과 똑같이 해서는 성공할 수 없다. 남들보다 성공하려면 새로운 곳으로 뛰어들어 경험해봐라.'

세일즈를 잘하려면 지속적으로 고민하면서 무모한 도전을 할 줄 알아야 한다. 나 역시 성공하기까지는 남들이 가지 않는 막막한 길을 개척해나가는 도전의 연속이었다."


 "한편으로는 열심히 노력했는데도 실패했다고 불평을 늘어놓는 사람들도 있다. 내가 볼 때 그들 역시 열심히 노력하지 않은 것이다. 나와 함께 일하는 직원들에게 열심히 일하라고 강조하면 일찍 출근해서 늦게까지 의자에 앉아 잇는데 내 눈에는 그들이 열심히 일하는 것으로 보이지 않는다. 일은 '고민'하는 데 있는 것이다. 고민이 필요 없는 단순한 일은 누구나 할 수 있다. 시간만 채우는 일은 누구나 할 수 있다. 그것은 열심히 일하는 것이 아니다. '어떻게 하면 발전할 수 있을까? 체계와 시스템을 좀더 발전시킬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라는 고민은 끊임없이 하는 일이 곧 열심히 일하는 것이다.' "


 "나는 후배 세일즈맨들에게 내가 직장을 박차고 나와 이 자리까지 오르면서 얻어낸 금쪽같은 경험들을 말해주고 싶다. 내가 고객등을 상대하며 큰 성공을 이룬 분들을 만나면 주로 물어보는 말이 있는데 바로 '어떻게 이렇게 성공하실 수 있었습니까?'라는 것이다. 그러던중 한 회장님에게 이런 대답을 듣게 되었다.

'어떤 공부를 하고 있다는 사실이 중요한 게 아니라 어떻게 공부를 하느냐가 중요하다. 공부를 통해서 어떤 경험을 하느냐가 중요하다.' 

즉 어떤 분야의 공부를 하든 스스로 노력하여 최선을 다한 뒤 맞게되는 실패와 성공의 경험을 해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이었다."


 "내가 늘 강조하는 말이지만 직장을 갖는 게 중요한 것이 아니라 직업을 갖는 게 중요하다. 때만 되면 꼬박꼬박 나오는 월급에 의존한 삶이 언제까지나 자신을 책임져주지는 않는다는 사실에 지각해야 하고, 이것은 자신을 나약하게 만든다는 사실도 기억해야 한다."


 "어느날 수백억의 자산가인 50대의 한 회장에게 성공비결을 물어본 적이 있다.

 '어떻게 하면 회장님처럼 성공할 수 있습니까?'

 '자신의 생각을 믿어야 합니다..'

자신이 선택하고 결정한 일에 대해서는 끝까지 믿음을 버리지 말라고 했다. 반드시 이루어지리라 확신하고 절대 흔들려서는 안 된다고 했다. 그러한 믿음과 확신이 그 선택과 결정을 옳은 선택과 결정으로 만들어 준다는 것이다."


 "당신이 스스로의 변화에 대하여 관대한 이유는 자신과 싸우지 않기 때문이다. 적당한 휴전과 휴식에 만족하기 때문이다. 만일 당신에게 지금 이 자리에 그대로 서 있을 만한 여유가 없을 때 당신은 초조해질 것이다. 그때가 기회이다. 당신도 그 싸움에 스스로 이름을 붙일 수 있어야 한다. 그 싸움을 '생존과의 전쟁'이라고 부를 수 있을때 당신은 스스로 변화할 준비가 비로서 되어 있는 것이다. 당신에게 다른 대안이 없을 때 당신에게 가장 성공할 확률이 높다. 변화 전문가들은 그래서 즐겨 '대안을 주지 말고 몰아 붙일것'을 충고한다"


 "나는 직장을 다니면서 다른 일을 준비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한다. 같은 업종이라면 모르겠지만 전혀 다른 업종의 일에 처음 뛰어들면서 직장을 병행한다면 그만큼 준비가 부족할 수밖에 없다. 기간이 없다고 기껏해야 인터넷을 뒤지는 정도로 준비하고, 누구나 할 수 있는 수준에서 일을 시작해 놓고 어떻게 성공을 바랄 수 있겠는가.

막막하더라도 결심이 서고 확신이 섰다면 과감히 사표를 쓰고 전력을 다해 준비해야 한다. 그래야만 남들보다 고급 정보를 얻을수 있다. 직출하려는 업종의 전문가들이 그 사람의 열성을 알아보고 도와주는 것이다. 가만히 앉아서 마우스만 클릭하고 있는 사람에게 누가 가치 있는 정보를 물어다 주겠는가."



- 목 차 -

프롤로그 생각만으로는 이룰 수 없다 

1부 도전은 내가 살아 있다는 증거다 
01 세상은 넓고 사람은 많고, 내가 할 일은 더 많다 
철부지 열세 살, 세상에 홀로 서다 / 오만했던 우물 안 개구리 / 미쳐야 미친다/ 멈춰 있는 월급쟁이는 성공할 수 없다 / 의리와 책임감은 성공의 필수요소다 

02 삶은 믿는 대로 이루어나가는 것이다 
자꾸 외곽으로 밀려나는 삶 / 이대로 안주할 수는 없다 / 5개월 만에 면접 기회를 얻다 / 왜곡된 사회인식에 정면승부하다 / 벤츠를 타는 벤츠 세일즈맨 

03 모든 성공신화는 무모한 도전에서부터 시작된다 
길이 없다면 길을 만들어라 / 생존과의 전쟁, 대안을 주지 말고 몰아붙여라 / 용기는 고객의 호의를 이끌어낸다 / 자기만의 세일즈 메커니즘을 구축하라 / 내가 곧 하나의 브랜드다 / 인간 중심의 철학이 영원한 1등을 만든다 / 가족의 믿음과 인내와 지지가 나를 키웠다 / 이제 시작하려는 청춘들에게 

2부 인생을 설계하듯 세일즈를 설계하라 
01 고객은 동반자다 
가슴으로 하는 세일즈 / 고객의 모든 것에 관심을 가지고 기록하라 / 고객은 세일즈맨의 노력을 배신하지 않는다 / 마음은 표현해야 알 수 있다 / 365일 24시간 고객을 잊지 마라 / 고객의 문제해결이 나의 문제해결법이다 / 고객의 니즈를 읽어라 

02 세상의 변화에 따라가라 
변화와 도전은 인간의 숙명이다 / 메모에 목숨을 걸어라 / 세일즈맨과 고객은 정보로 이어져 있다 / 디지털 도구 활용 실전 노하우 / 신기술은 선택이 아닌 필수 

03 아날로그형 감성으로 승부하라 
고객의 돈이 아니라 마음을 보라 / 적자생존, 적는 자만이 살아남는다 / 고객을 감동시키는 DM 작성 노하우 / 감성적 스토리텔링의 시대 / 고객의 경조사를 특별하게 챙겨라 / 고객의 말만 잘 들어도 반은 성공이다 / 베풀라, 그러면 고객의 마음이 열린다 / 세일즈도 하나의 기업처럼 운영하라 / 차별화된 사후 관리, 반드시 보답으로 돌아온다 

04 세일즈 세계에서 우연은 없다 
작은 우연이 큰 인연을 만든다 / 경쟁사의 고객도 내 고객처럼 대하라 / 철저한 준비가 곧 승부 전략이다 / 아는 사람에게 파는 것은 세일즈가 아니다 / 사소한 것을 놓치지 마라 / 매너는 나를 위한 것이 아닌 고객을 위한 배려다 / 자신의 생각을 끝까지 밀어붙이는 자가 프로다 / 프로는 쉬지 않고 고민한다 / 인내는 쓰고 열매는 달다 / 단점은 장점을 키울 수 있는 발판이다 

05 자신을 넘어서라 
자기관리, 선택이 아닌 필수 / 꿈을 이루는 자기암시법 / 자신과 타협하지 마라 / 스트레스는 건강하게 풀어야 한다 / 1등의 기분을 아는 자가 이긴다 

06 세일즈에 뛰어든 당신을 위하여 
할 수 있다는 확신이 성공을 부른다 /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으로 승부하라 / 고객은 프로와 상대하기를 원한다 / 성공을 위해서라면 그 어떤 희생도 감수해야 한다 / 자영업자 마인드를 가져라 / 명품은 사고방식까지 명품으로 만들어준다 / 이제 막 시작하는 세일즈맨들에게 / 자신에게 투자하는 것을 아끼지 마라 

07 부자 마케팅을 이해하라 
부자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라 / 모든 부자들의 공통점 / 부자들은 후회와 의심을 하지 않는다 / 부자들은 다른 사람들과 같은 방식으로 하지 않는다 / 부자들은 학습 욕구가 강하다 /성공적인 부자 마케팅을 위하여 

08 위대한 세일즈맨이 되려면? 
기업형 세일즈의 시대가 오고 있다 / 브랜드가 중심이 되는 기업형 세일즈 / 새로운 목표를 향하여 / 디지로그 세일즈맨 신동일의 다짐


  

 

posted by 최고권력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