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특정한 주제는 없습니다. 제가 살면서 기억할만한 내용들, 도움이 되는 얘기들을 그냥 제 기준에 의해서 포스팅하는 블로그 입니다. 그런데 다른분들에게 도움이 된다면 더욱 좋겠죠!!
최고권력자

Tag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Notice

Recent Post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total
  • today
  • yesterday
free counters
2015. 6. 15. 16:05 읽은것들/마케팅

글이라는게 자주 써보고, 쓰기전에 고민을 해보면 쉽게 쓸수있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보통의 사람들은 A4 한장은 커녕 10줄정도의 간략한 글조차 쓰는것도 힘들어하는것도 사실이다.

모든것이 그렇듯이 부단히 고민하고 노력하는 사람들을 이길수는 없는게 삶의 순리.



고객을 유혹하는 마케팅 글쓰기

저자
송숙희 지음
출판사
대림북스 | 2012-11-20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명강사 시리즈 02송숙희 저자는 ‘마케팅글쓰기’라는 독창적인 개...
가격비교

이번에 읽은 책은 개정판인데도 출간한지는 좀 되었네.

그런데 뭐 내가 아직은 모든것을 다 알고있는 전문가는 아니니 오래되었으면 어때!!

그리고 알라딘에서 베스트셀러 순위를 보고 구매를 한 책이라 어느정도 검증이 된 책이라 생각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카피의 중요성은 너무나 중요하다. 단어 하나에 고객이 구매버튼을 클릭할 수도 있지만 대부분 평범한 단어들의 나열, 그리고 판매자가 하고싶은 말들의 연속인 쇼핑몰들이 대부분이지.

그동안 마케팅을 공부하면서 강조되었던 말들이 이 책에서도 반복되고 있지만 실제 카피를 쓸때는 많이 도움이 될듯하다.

괜찮은 책이라 생각된다. 

알토란 같은 TIP처럼 실전에서 활용할 수있는 내용들이 많이 있네

마케팅 글쓰기에 관한책도 2~3권 더 읽어보아야 겠다.



 0일 : 지금은 AISAS 시대, 소셜 미디어를 마케팅글쓰기로 공략하라.

   구매를 부르는 AIDMA공식은 인터넷 시대에서는 AISAS라는 패턴으로 변했다. 주목하게 되면 (Attention), 흥미를 느끼고(Interest), 흥미를 느낀 것에 대해 검색하여(Search), 욕구(Desire)와 기억(Memory)단계를 거쳐 구매한다. 행동(Action), 이게 전부가 아니다. 마지막으로 구매후기를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공유한다(Share). 공유를 통해 소셜 미디어 시대에 마케팅글쓰기는 판매와 생존을 위한 절대 기능을 수행한다.


 1일 : 마케팅글쓰기는 고객을 움직이는 내비게이션

   마케팅글쓰기는 POP광고(point of purchase advertisement)의 개념과 일부 일치한다. POP광고란 소비자가 구매하는 시점에서 전개되는 광고 기법이다. 마케팅글쓰기는 고객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단계부터 구매 시점, 구매 후 사용과 애프터서비스, 재구매에 이르기까지 소비자의 구매 활동 전반에 걸쳐 적용되는 마케팅 기술이다.


 2일 : 팔고 싶으면 마케팅글쓰기를 하라

   뭔가를 파는 사람과 사는 사람 사이에는 다양한 점점이 만들어진다. 이 점점에서 파는 사람은 갖은 수단과 기술로 내 것을 사달라고 호소한다. 최근 인터넷의 대중화와 맞물려 그 다양한 방법과 기술들 가운데 뭔가를 씀으로써 고객과 소통하는 채널이 훨씬 많아졌다. 또한 중요해졌다. 그러니 이제 팔고 싶으면 써라.


 3일 :  당신과 고객이 만나는 지점을 마케팅글쓰기로 공략하라.

   고객 점점은 고객 입장에서 뭔가를 사기 위해 정보를 탐색하는 과정 혹은 그 훨씬 이전부터 시작되어 오프라인이나 온라인 매장을 방문한 순간 그리고 구매를 결정하는 과정, 구매를 한 후 사용하는 기간까지 고객이 회사나 가게, 업체를 접촉하는 모든 순간을 말한다. 그 순간 고객들이 마케팅쓰기에 접한 다양하고 긍정적인 경험은 매출을 낳고, 단골 고객으로 확장된다. 이것이 마케팅글쓰기의 효능이다.


  4일 : 고객을 유혹하라, 설득하지 말고

    쓰기는 설득이 이나라 유횩이다. 쓰기가 말하기에 비해 논리적인 전재가 수월한 것은 사실이다. 그 때문에 쓰기가 설득의 방법론일 것이라고 짐작하는 것도 당연하다. 그러나 쓰기는 설들이 아니다. 쓰기는 유횩하는 것이다.


  5일 : 팔고싶으면 WIFM을 제시하라

    WIFM이란 :What's in it for me(그래서 내게 돌아오는 게 뭔데)?이다. WIFM은 라켓이나 야구방망이의 '스위트 스폿(sweet spot)'이다. 특별히 힘을 들이지 않고도 공을 맞혀서 가장 멀리 나가게 하는 최적의 지점인 스위트 스폿이 바로 WIFM이다.


  6일 : 마케팅글쓰기는 WIFM의 제안이다.

   마케팅글쓰기의 관건은 읽는 사람, 즉 고객이나 상대방에게 이익을 제안하는 것이다. WIFM 제안이 없으면 아무리 잘 만들고 아무리 좋고 아무리 값싼 것이라도 고객은 그것을 사줄 명분을 찾지 못한다. 내 의도대로 뭔가를 팔고 싶다면, 상대를 움직이고 싶다면 그에게 WIFM을 제안하라.


  7일 : 파는 물건마다 매진되게 하려면

   당신이 파는 상품의 특/장점은 무엇인가? 당신이 파는 서비스에서 고객이 결코 뿌리칠 수 없는 구매 조건은 무엇인가? 당신의 고객은 왜, 어떤 이유에서 당신이 파는 제품을 사려 하는가? 팔려고 내놓는 물건보다 매진되게 하려면 당신의 상품이 경쟁자의 상품보다 특별할 수밖에 없는 이유들을 분석하고, 그 결과로 마케팅글쓰기를 완성하라.


  8일 : 성공하는 마케팅 글쓰기의 요령

   마케팅글쓰기를 할 때는 홈쇼핑에서 물건을 팔듯이 내용을 만들고 영화 포스터처럼 보는 사람이 바로 인식하도록 표현한다. 내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WIFM이며, 표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의 눈높이에 맞게 쓰는 것이다.


  9일 : 마케팅글쓰기는 '쓰기'가 아니라 '생각하기'다

   마케팅글쓰기를 구성하는 전 요소에 대한 종합적인 안목으로 먼저 생각하고 방향을 잡고 전 과정을 관리해야만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사진/디자인/매체에 대한 상식과 지식, 마케팅 마인드 등을 갖추는 것이 쓰는 것만큼 중요하다.


  10일 : 마케팅글쓰기를 휘해 7가지를 체크하라

   -단순명료한가

   -누가 사서, 누가 쓰는가?

   -쉽게 썼는가?

   -스캐닝되는가?

   -단도직입적인가?

   -테스트하고 고쳐 써라.

   -총알을 쏘았는가?


 28일 : 숫자로 써라

   어떤 대상을 설명할 때 '젊은 여성'이 아니라, '25~27세 사이 서울에 사는 미혼 여성'으로 숫자를 앞세워 표현하면 대상이 훨씬 구체화된다. 숫자를 내세운 구체적인 표현은 대상의 전체가 얼마나 되는지도 짐작하게 하는 이점이 있다.


 29일 : 집중하고 헌신하라

   진정성을 바탕으로 고객과 합의한 원칙을 고수하고 사업에 대한 소신을 지켜내는 자세와 마음가짐이야말로 가장 뛰어난 마케팅 기법이다. 마케팅글쓰기로 고객을 자극하고 유혹하고 판매해봤자 이면에 이 같은 진정성을 갖지 못하면 사기다.


  30일 : 마케팅 글쓰기를 간단히 얘기하면!

   하면 할수록 어려운 마케팅이란 단어를 듣기만 해도 경기가 나는 글쓰기를 조합한 마케팅글쓰기. 하지만 기죽지 마세요. 마케팅글쓰기는 그저 단 두 가지의 문제일 뿐입니다. '무엇을 쓸까? 어떻게 쓸까?' 그것은 곧 '창의적으로 생각하기'입니다. 

   


- 목 차 -

0일 마케팅글쓰기 30일 훈련을 위한 선행학습
1일 결정적 순간에 지갑을 열게 하는 마케팅글쓰기
2일 당신의 사업, 당신의 일상에 마케팅글쓰기를 도입하라
3일 다윗처럼 성공하는 마케팅 글쓰기 포스!
4일 원하는 대로 팔 수 있다, 마케팅글쓰기의 유혹
5일 마케팅글쓰기의 절대법칙, WIFM
6일 마케팅글쓰기, WIFM 방송국에 주파수를 맞춰라
7일 당신 속의 WIFM을 찾아라 
8일 마케팅글쓰기를 구성하는 두 가지 축 
9일 마케팅글쓰기는 창의적인 생각의 기술 
10일 성공하는 마케팅글쓰기 훈련 1
마케팅글쓰기의 7가지 체크 포인트 
11일 성공하는 마케팅글쓰기 훈련 2
제목의 마력을 활용하라 
12일 쉽고 빠르게 근사하게 성공하는 마케팅글쓰기 기술 1 당신의 사업철학을 써서 알려라 
13일 쉽고 빠르게 근사하게 성공하는 마케팅글쓰기 기술 2 처음부터 브랜드를 팔아라 
14일 쉽고 빠르게 근사하게 성공하는 마케팅글쓰기 기술 3 당신 자신부터 팔아라 
15일 쉽고 빠르게 근사하게 성공하는 마케팅글쓰기 기술 4 내부 고객과 수다스럽게 소통하라  
16일 쉽고 빠르게 근사하게 성공하는 마케팅글쓰기 기술 5 눈길을 확 끄는 DM 쓰기 
17일 쉽고 빠르게 근사하게 성공하는 마케팅글쓰기 기술 6 당신을 믿게끔 써라 
18일 쉽고 빠르게 근사하게 성공하는 마케팅글쓰기 기술 7 뿌리칠 수 없는 약속을 제안하라 
19일 쉽고 빠르게 근사하게 성공하는 마케팅글쓰기 기술 8 친절하게 써라 
20일 쉽고 빠르게 근사하게 성공하는 마케팅글쓰기 기술 9 언론의 어깨에 올라타라 
21일 쉽고 빠르게 근사하게 성공하는 마케팅글쓰기 기술 10 소셜 미디어는 재미와 재치로 장식하라 
22일 쉽고 빠르게 근사하게 성공하는 마케팅글쓰기 기술 11 무엇이든 맺어주는 제휴 제안서 쓰기
23일 쉽고 빠르게 근사하게 성공하는 마케팅글쓰기 기술 12 속보이는 자랑을 이야기로 포장하라
24일 쉽고 빠르게 근사하게 성공하는 마케팅글쓰기 기술 13 돈 안 드는 메일로 팔아라 
25일 쉽고 빠르게 근사하게 성공하는 마케팅글쓰기 기술 14 블로그를 과대평가하라 
26일 쉽고 빠르게 근사하게 성공하는 마케팅글쓰기 기술 15 스티비 원더처럼 써라 
27일 쉽고 빠르게 근사하게 성공하는 마케팅글쓰기 기술 16 홈쇼핑에서 물건 팔듯 써라 
28일 쉽고 빠르게 근사하게 성공하는 마케팅글쓰기 기술 17 숫자의 마력을 활용하라
29일 마케팅글쓰기의 결정적 기술 
집중하고 헌신하라 
30일 마케팅글쓰기를 마무리하며
누가 마케팅 글쓰기를 두려워하는가 



'읽은것들 >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서]마켓컬리 인사이트  (0) 2021.08.02
[도서]킵고잉 (KEEP GOING)  (0) 2021.07.28
[도서]팔지 마라 팔리게 하라!  (0) 2015.05.28
[도서]나음보다 다름  (0) 2015.05.25
[도서]끌리는 컨셉의 법칙  (0) 2015.05.14
posted by 최고권력자